This blog is no longer updated and is kept for archival reasons only. Please visit timothylive.net for the latest blog.

Timothy Kim::Blog - my life in words, verses and rhymes
twitter archive

Beauty…

hyojung.jpg

우리교회엔 효정이란 학생이 있다. 나와 함께 성경공부 한지도 벌써 3년이 지났다. 그동안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면서 효정이의 많은 모습을 보았다. 추한 모습, 참한 모습. 다투는 효정이, 웃는 효정이. 하지만 그 많은 모습중 지난 3년동안 더욱더 예수님을 닮아갈려고 노력하려고 하는 모습이 있기에 내가 참 좋아한다. (가끔가다 노력만 하는거 같아.. orz..)

이런 효정이는 참 이쁘게 생겼다.

summer.jpg

내가 좋아하는 동생, 나실이. 나실이를 안지는 벌써 13년이 넘어가고 있다. 하지만 나와 친해진건 아직 몇년 되지 않는다. 겉보기엔 터프한거 같아도 속은 참 여리고 착한 나실이는 날 끔찍히도 생각해준다. 무슨일이 있던 내 편에서 생각 해주고, 여러가지 말로 혼자사는 나에게 많은 힘이 되어준다.

이런 나실인 참 이쁘게 생겼다.

하지만 이 둘은 우리교회 남학생들의 단골 놀림 대상이다.

놀림의 주제는 항상 같다. 항상 생긴것을 가지고 놀린다. 팔뚝이 굵다던지, 남자같이 생겼다던지, 눈이 작다던지, 키가 작다던지 등등. 뭐 친근감에 장난으로 하는 이야기라 하지만, 듣는 사람은 기분이 어떨까 생각하보면 별로 좋은것 같진 않다. 모르겠다. 내 눈엔 참 이쁜거 같은데. 이효리 같이 안생기고 전지현 몸매가 없어서 그렇게 놀리는것 인가?

어쨌든 그런 치장된 얼굴과 몸매가 이 세상이 말하는 미의 기준이 되었다는것에 난 분노하고 싶다. 어쩌다가 그런 조각된 얼굴이 수술로 만들어진 몸매가 아름다움인지…

언제부터인가 Dove비누를 만드는 Unilever사에서 흥미로운 선전을 방영하기 시작하였다. 평범하게(?) 생긴 사람들이 나와서 비누선전을 하는대 마지막엔 Jim Hanson’s Miss Piggy가 나온다. 참 신기 하다 싶어서 회사 웹사이트에 가보았더니 참 맘에 드는 켐페인은 하고 있었다. 이름하여…

Campaign For Real Beauty

이 켐페인이 말하고 있는것은 단순하다. Mass media가 true beauty의 의미를 왜곡시켰고 많은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생긴것의 대한 컴플랙스는 그 왜곡된 사실에서 나온 거짓된 환상이니 이러한 여성들에게 real beauty는 있는 그대로의 순수함에 있다는것을 알리고 self-esteem을 회복 시키자는 켐페인이다.

그 웹사이트에 나와있는 통계의 따르면

  • 90% of all women wants to change at least one aspect of their physical body
  • 67% of all women withdraws from life-engaging activities because they feel bad about how they look. (such as attending school, or sharing an opinion)

너무나도 무서운 현실인것 같다.

이렇게 말하고 있는 나도 솔직히 말하자면 이 세상이 말하고 있는 그 “sexy”한 beauty에 빠져있는 victim이다. 나에게 잡지 한권 더 팔기위해, 샴푸한병 더 팔기위해 상업적이 회사들이 나에게 계속해서 아름다움에 새로운 정의를 심어주고 있다. 너무 나도 무섭다. 벗어나고 싶다.

거짓으로 포장되어있는 “sexy”함을 좇아가는 나의 모습을 버리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습 안에서 주님께서 창세전에서 부터 계획하신 미를 찾아가는 내가 되고싶다.

그리곤 외치고 싶다.

너희들은 아름답다고…

YouTube Preview Image

Timothy Kim said,

October 15, 2006 @ 9:02 am

http://www.campaignforrealbeauty.com/

여기 가보셔서 첫페이지에 있는 동영상 꼭 보세요~

나시리 said,

October 19, 2006 @ 9:33 pm

오빠~!!!!
is this the picture that you’re talking about?
hahahah
i was um thinkin of somethin else
hew~
hehehehhe
are you enjoying your quality time with your daddy?
hahahha
cant be that bad~ j/j
weLL i hope your week is good so far
have a good friday
and iLL see you on sat
byebyebyebyebyebyebye~

Timothy Kim said,

October 22, 2006 @ 12:00 am

/나시리
what picture you talking about?
well.. anyways, i had blast with my dad! I’m gonna miss him.. T_T
Oh, and I’m gonna continue to pray for your grandma…
I’m sure God has great plans for her… All I can do is pray for and you.
That both of you will be strong in the presense of the Lord.
I’ll see you tomorrow…

Timothy Kim said,

January 8, 2007 @ 11:43 am

위 커멘트 동영상 링크기 바뀌었음

http://www.campaignforrealbeauty.com/flat4.asp?id=6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