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blog is no longer updated and is kept for archival reasons only. Please visit timothylive.net for the latest blog.

Timothy Kim::Blog - my life in words, verses and rhymes
twitter archive

Pain and symptoms

암의 종류중 증상(symptoms)이 나타나지 않거나 아에 없는 암들이 있다고 한다. 증상이 없다는 얘긴 암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기가 힘이들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불가능해진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symptom은 아픔이라는 고통을 주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게 자신을 force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한다. 만약 발이 부러졌는데 아프지 않는다면 과연 우리가 병원에 갈까? 그렇게 생각해보면 symptom는 참으로 고마운 존제인거 같다.

아픔은 문제가 아니다. 아픔은 문제가있다는 시그널일 뿐이다. 재체기를하고 콧물이 나오며 머리가 아플때 재체기를 막고 두통약을 먹는다고 문제가 해결되는것이 아니다. 감기 바이러스를 죽여야지만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때에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 않고 아픔만 없에려고만 노력하는 내 자신을 발견하곤 한다.

어제 지금까지 무시해온 증상이 다시 재발하는것을 느꼈다. 문제가 아직 남아있다는것을 다시 알아낸지 10일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난 마음속에 있는 아픔만 없에려고 노력만 하고있다. 근본문제를 해결하고 싶지만 근본문제는 어디에 있는것일까?

또 헛소리다… -_-;;

Tags: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