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blog is no longer updated and is kept for archival reasons only. Please visit timothylive.net for the latest blog.

Timothy Kim::Blog - my life in words, verses and rhymes
twitter archive

Relationship

Sometimes, make that lot of times, I just don’t know how to translate my own thoughts into words. But other times, you come across a writing that captures your thought so succinctly that you swear it was written just for you.

This time it comes from a old sunbae of mine. Without further a due, I give you the entire text of latest entry from his blog:

관계의 재조명

관계… 관계는 살아있는 생물처럼 변화하고 진화하는 것 같다. 가까워지기도 하고 멀어지기도 하고, 발전하기도 하고 퇴보하기도 하고.. 때로는 유지하기위해 노력해야 하고 때로는 급격한 변화에 적응해야 하기도 한다.

요즘은 여러가지 관계의 모습들을 경험하며 살아간다. 그리고 모든 관계를 올바르게 다루지 못하고있는 미성숙한 내 모습을 바라보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관계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면 느낄 수록 더욱더 협소한 관계를 지향하고 또다시 개인주의이라는 고립의 함정에 빠지게 되는 것 같다.

관계만큼 어려운 것이 없는 것 같다. 멀어지고 변질되는 관계들을 바라보며 아무런 가슴에 요동이 없을때 나의 심장이 차가워졌음을 느낀다. 그런것들을 인생의 순리라고 생각하며 겸허히 받아들이는 모습 속에서도 인생에 대한 깊은 이해보단 내 자신의 냉정을 잃지 않으려는 자기방어의 흔적들만 역력하다.

어떤 관계든지 상대를 위하는 마음보다 그 상대를 향한 내 욕심과 이기심이 커질 수록 관계는 힘들어지기 시작하는 것 같다.

회복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나님이 나와 맺으시는 관계를 통해 내가 갖고 있는 관계들에 대한 회복이 있었으면 좋겠다. 냉정을 벗어버리고 열정을 되찾고 싶다.

- Brandon

His Blog

Tags: , ,

sungjae said,

April 21, 2008 @ 11:09 pm

i miss my blog –;;

Timothy Kim said,

April 21, 2008 @ 11:10 pm

do you want to start anew?

현석 said,

April 22, 2008 @ 1:14 pm

hi 성제~

sungjae said,

April 23, 2008 @ 10:33 am

hi 형!